Fixed headers - fullPage.js
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원하시는 정보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소통공간

자료실

목록
언론보도자료 어르신~ 쉼터에서 일하세요(2013.09.27)
14-11-14 13:06 1,185회 0건

어르신~ 쉼터에서 일하세요

성북구 노인 쉼터를 일터로 바꿔

석관동에 공동작업장 1호점 열어

서울 성북구가 노인 쉼터를 일터로 바꿔 눈길을 끈다. 성북구는 석관동 노인사랑방을 공동작업장으로 수선해 최근 문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성북구에서 단순한 휴식·소일 공간인 쉼터를 일자리 욕구를 반영한 일터로 바꾼 이유는 급격히 증가하는 노인 인구에 비해 생활안정을 위한 기반은 부족하다는 판단 때문. 쉼터에 복지 건강 일자리 기능을 더해 일자리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도모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기로 한 것이다.

첫 변신은 석관동 사랑방. 27.6㎡를 지난 6월부터 수선해 공동작업장으로 바꿨다. 7월 말에는 지역 내에서 종이가방 제조를 하는 업체인 '장위포장', 생명의전화종합복지관과 협약을 맺고 실질적인 노인 일자리를 만들어내기로 했다. 앞으로 이 공간에서는 노인 15명이 장위포장 업무 중 일부를 맡게 된다. 구는 작업참가자들이 전에는 경로당에서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화투로 소일하곤 했는데 큰 벌이는 안돼도 일거리가 있으니 몸과 마음에 여유가 생겼다고 입을 모은다고 전했다.

성북구는 일자리창출 일환으로 노인공동작업장을 중점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석관동을 시작으로 지역 기업체와 연계, 노인 참여가 가능한 일자리를 확보하는 한편 내년까지 2호점과 3호점을 잇달아 개소할 계획이다. 김영배 구청장은 노년층의 경험 가치관 행동방식은 성북구가 이어가야 할 중요한 정신적 가치 중 하나라며 이들의 경험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고 일자리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진명 기자 jmkim@naeil.com [내일신문] 2013-09-27

[저작권자ⓒ (주)내일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6&aid=0002170326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Fixed headers - fullPage.j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