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청(옴부즈맨) 이란? 복지관 이용 관련 프로그램, 각종 시설관리, 직원의 친절도 등에 대해 지역주민 모니터링을 실시함으로써 복지관 경영에 투명성을 높이며 복지관 이용자, 봉사자, 주민들에게 불편을 주는 사항들은 신속하게 파악하고, 문제개선, 해결을 통해 주민들에게 한 걸음 다가가며 성장하는 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생명청(옴부즈맨)은 이렇게 실천하겠습니다!
1. 주민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다양한 소통창구를 마련하겠습니다.
층별 주민 애견함, 홈페이지 내 주민소통게시판(묻고 답하기) 운영, 기관 메일 수렴, 방문 상담 등
2. 주민의 의견이 접수되면 14일 이내 관련 부서와 논의하여 진행 경과를 공유하겠습니다.
필요 시 지역주민과 관련 부서의 직원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진솔한 의견을 듣고 사업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3. 필요 시 지역주민과 관련 부서의 직원이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진솔한 의견을 듣고 사업 운영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4. 소중한 주민의 의견은 최대한 반영되도록 노력하며, 그 결과를 공개함으로써 투명성을 높이겠습니다.